• 이렇게 지도하세요!

  • 영상을 본 이후, 주인공이 앞으로 겪게 될 상황을 상상해 보고,각자 발표하는 시간을 가져 보세요.
  • 본 페이지는 주인공 민호가 1년 전 사라진 친구 믿음이 때문에 현실세계에서 가상현실로 진입하게 된다는 것을 설명하는 첫 번째 이야기입니다. 애니메이션으로 표현되는 가상현실과의 거리감을 줄이기 위해 주인공의 얼굴이 드러나지 않는 1인칭 드라마로 제작되었습니다.

오늘 배울 차시에 대해 확인해 봅시다.

- 10. <웃는 얼굴 판단> 프로그램 만들기 -

믿음이와의 만남이 얼마 남지 않은 것 같네요. 민호에게 남은 여정엔 과연 어떤 일이 펼쳐질까요?

오늘 배울 학습목표에 대해 확인해 봅시다.

웃는 얼굴을 구분하기 위해 꼭 알아야 하는 판단기준에 대한 알고리즘입니다.
정답을 맞혀서 동굴 문을 열어 보세요.

엔트리로 웃는 얼굴을 판단하는 프로그램을 만들어 볼까요?

감지모형 등을 활용한 안면 인식의 문제점은 무엇일까요? 화면을 클릭하여 확인해 봅시다.

웃는 얼굴 판단 프로그램을 개선할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일까요?

그럼 엔트리로 부족한 부분이 개선된 웃는 얼굴을 판단하는 프로그램을 만들어 볼까요?

안면 인식 기술에는 여러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함께 프로그래밍 실습 했던 규칙에 의한 방법을 포함 하여
어떤 방법들이 있는지 확인해 보세요.

안면 인식 기술을 우리 생활에 활용하는 것에 대해 찬성과 반대 중에 자신의 의견을 적고 친구들과 토론해 보세요.